
- 작성자 : 강남서울안과
- 작성일 : 2024.03.25 11:39:17
아기 곰을 두려워하며 도망가는 늑대들이 있습니다. 그 광경에 모두들 의아해 했지만 곧이어 나타나는 줌 아웃 화면에서 커다란 엄마 곰이 뒤에 서 있었고 늑대들은 그 엄마 곰을 보고 놀라 도망갔던 것이지요. 대상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배경에 대한 공포였습니다.
탁자 위에 형편없는 물건이 올려져 있습니다. 그 물건은 그다지 멋져 보이지 않습니다. 곧이어 뒤 배경화면에 멋진 풍경이 나옵니다. 아름다운 음악도 틀어줍니다. 은은한 조명이 나오고 마음 편하게 만드는 향이 스며듭니다. 이제 다시 보니 형편없던 물건이 멋있어 보입니다. 대상의 진실보다 배경의 치장입니다. 광고는 대상을 더욱 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기법이지요.
어떤 대상을 평가할 때 대상 자체보다는 백그라운드에 의해서 현혹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슐랭 음식점을 찾아가거나 화려한 경력과 이력을 프로필화 한 음식점을 찾아가기도 하지요. 배경과 어우러진 이미지가 본질과 같다면 상관없지만 배경이 본질을 메이크업 한 상태라면 실질 대상에 실망할 수 있습니다.
보여주기 식의 화려한 광고보다는 실제 경험이 더 중요하고 겉만 치장된 이미지보다는 진솔한 모습을 보길 원합니다. 대상의 본질을 확인하려면 기획된 광고에 의해서 보여지는 이미지보다는 실제 경험하고 느끼는 수밖에 없습니다. 안과 수술은 실제 내가 수술 전에는 경험할 수 없기에 수술 경험자들의 경험담이 노이즈캔슬링 기능처럼 핵심적인 정보를 전달하며, 지인의 소개는 본질의 맛을 보여주는 진솔한 맛집 포스팅과 같습니다. 저희 안과는 광고비로 지출하는 비용 대신에 실제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투자하여 맛있는 음식처럼 입소문을 타고 자연스럽게 알려지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