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 강남서울안과
- 작성일 : 2024.02.29 09:35:41
서해안 멀리 수평선이 보입니다. 조수에 따라서 뻘이 드러납니다. 예술 같이 예쁜 진흙 골짜기가 형성이 되지요. 진흙 골짜기를 따라서 바닷물이 고여 있습니다. 밀물일 때는 바닷물이 갯벌을 덮고 있어서 주름 골짜기가 상관이 없지만 썰물이 되면 뻘이 드러나면서 골짜기 사이사이에만 물들이 고여 있고 드러난 뻘 진흙에서는 물고기들이 생존할 수 없지요. 물을 빼도 바닥에 골고루 물이 퍼져있는 수영장과 다른 겁니다.
우리 눈에서도 결막이라는 흰자위 조직이 어릴 때는 팽팽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늘어지듯 늘어지며 주름이 생기고 주름골이 형성됩니다. 눈물이 풍부해서 안구 건조증이 없을 때에는 결막에 늘어진 주름이 있다고 하더라도 크게 상관이 없을 순 있지만 눈물 부족 현상이 생겨 썰물처럼 돼버리면 결막 주름이 뻘처럼 노출되고 눈물은 결막에 부분적으로만 덮게 됩니다. 그러면 결막 조직으로써 효과를 상실하고 충혈, 이물감 같은 여러가지 안구 건조 증상들이 나타나고 검은 눈동자에도 영향을 주어서 난시 등 시력 손상을 유발합니다.
노화가 진행된 이마 피부 주름은 소위 땡기는 수술을 통해서 오히려 20대보다 더 탱탱하게 펼 수 있듯이 흰자위 결막에서 늘어진 주름도 탱탱하게 펼 수 있습니다. 결막 고주파 시술은 고도의 노하우가 필요하지만 시술 자체는 간단한 과정입니다.
과거 눈 미백이나 전기소작술에서 나타나는 여러가지 흉터나 왜곡 등을 해결하고 시술 효과가 드라마틱한 획기적인 새로운 기법입니다. 시술 후 결막이 펴지고 중첩된 혈관이 사라지면서 충혈된 눈이나 주름에 의한 그늘 효과 등이 없어지며 눈 미백에 효과가 있고 이런 미용상 효과뿐 아니라 위에서 말한 뻘에 노출되어 기능을 상실한 구조가 아니고 수영장에 골고루 물이 퍼지는 것과 같이 눈물 퍼짐 효과로 적어진 눈물을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건조증을 치료함에 있어서 눈물의 생성을 증가시키고 증발을 막는 양적 조절을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주어진 눈물을 가장 효율적으로 배분시켜 효과적으로 이용하려고 하는 것이 눈물을 다시 활용하는 면에서 훨씬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미용적인 부분도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