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 강남서울안과
- 작성일 : 2024.02.02 14:38:42
DSLR ( Digital Single Lens Reflex ) 카메라와 니덱 엑시머
디지털 자동 카메라가 출시됐을 때 충격이었습니다.
필름을 살 필요도 없고 조작의 어려움도 없었지요. 누구나 프로 사진작가가 된 듯 했습니다. 빛을 고려하거나 거리를 조정하거나 이런 고민거리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었지요. 누구나 전문가가 된 것이지요. 하지만 새로운 욕구가 꿈틀 됐습니다.
자동 카메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2%의 부족함 때문입니다. DSLR 카메라가 그런 욕구를 해소하게 되면서 진정 프로다운 장비가 진정한 프로에게는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됐습니다.
고도근시 전문장비인 EX500기종이 고도근시 전문가에게 필요한 이유입니다.
엑시머 레이저의 발전은 초보 안과의사도 시력교정술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모든 것이 자동으로 검사한 자료대로 발판을 밟으면 전문가에 유사한 결과가 나오게 됐습니다. 레이저의 조준위치, 데이터 값, 안구의 이동 등 이런 복잡한 문제를 생각할 필요도 없는 너무나 편한 장비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도수의 상황이라면 그런대로 받아 들일만 하지만 고도근시나 고도난시 등 험난한 도수의 상황에서는 해결되지 않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사진에 대해 전문가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자동장치를 넘어서 수동적으로 조절해 주어야 할 부분이 있지요.
그 차이가 전문가사진과 일반사진과의 2% 차이를 만든다고 봅니다. 고도근시는 일반적인 도수와는 다른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상황이 많습니다. 자동 장치에 맡기고 결과를 얻기에는 놓치는 장면이 너무 아쉽습니다. 시력의 결과는 아쉬움을 넘어 재앙일 수도 있지요. DSLR 카메라는 바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요. 그 카메라의 진가를 느끼기 위해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하고 꾸준히 공부도 해야 합니다. 디지털 카메라처럼 사용자에게 편리하지는 않지만 일반 자동 디지털카메라와는 차원이 다른 진정한 프로의 결과가 얻어집니다. 고도근시의 미세한 조정은 EX500 기종의 섬세한 조정과 수술자의 고도의 노하우가 필요한 이유입니다.